티스토리 뷰

* remote debug

 -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디버깅을 함

 - 원격 PC에 비주얼 스튜디오가 없어도 디버깅이 가능함


로컬 pc : 디버깅을 하는 pc (visual studio 가 설치된 pc)

원격 pc : 디버깅을 당하는(?) pc


* 순서

 1. 원격 PC의 IP 획득

 2. 원격 PC의 C:/Remote 경로에(사실 경로는 아무데나 상관없다) 폴더를 만들어줌

 3. 원격 PC의 C:/Remote 경로에 

     로컬 PC의  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(version)\Common7\IDE\Remote Debugger 

    폴더를 복사 (상식적으로 visual studio 가 안깔린 pc에 깔린pc의 분비물이라도 들어가야 뭐라도 할거 아닌가)

 4. 원격 PC의 C:/Remote/Remote Debugger/ 경로 안에 복사한 Remote Debugger 폴더에 들어가 msvsmon.exe 를 실행하여, port 세팅

 5. 원격 PC의 C:/Remote/ 경로안에 visual studio 프로젝트 폴더안에 릴리즈나 디버그 폴더 안 디버깅 테스트할 .exe 파일과 pdb을 복사

-------- 자 여기까지 원격PC에서 할건 다 했다 이제 로컬PC에서 원격PC를 닿게만 하면 된다 -----------

 6. 로컬 PC에서 visual studio를 실행 -> propoerties -> Debugging tab -> Remote Command 에 원격 PC에 만들어둔 

    경로( C:/Remote/test.exe )를 기재

 7. Working Directory, Remote Server Name, Connection Setting 을 채워넣음

 8. 로컬 PC에서 Retmote Debugging 을 시작하면 원격 PC에서 .exe 파일이 구동됨


'program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] Universal CRT (ucrtbase.dll)와 오류  (0) 2017.02.15
[c++] MT, MD 차이  (0) 2017.02.01
[c++] 접근 제어 지시자  (0) 2016.05.18
[c++] new 와 delete  (0) 2016.05.18
[c++] 함수 오버로딩  (0) 2016.05.18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