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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윈도우 라이브러리 파일

 - ms windows os는 dll이라고 알려진 라이브러리를 지원

 - 이것들은 복사본 하나만 메모리에 올라와도 여러 프로세스에서 사용될 수 있는 코드 라이브러리이다.




[그림 1] 웹에서 구현되는 프로그램들의 실행 흐름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


* kernel mode

 - 각종 프로토콜, 하드웨어 드라이버들이 있음

* user mode

 - 실제로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윈도우


* ntdll.dll

 -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커널메모리 영역을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중요한 역할


* kernel32.dll

 - ntdll.dll과 kernel32.dll 은 한몸이라 볼 수 있음

 - 모든 프로그램은 항상 ntdll.dll 파일과 kernel32.dll파일(이하 소개하는 DLL을 포함)을 사용하게 되어있음 (직접적인 호출이 아닌 의존적 라이브러리)

 - 메모리 관리, 입출력 명령, 프로세스와 스레드 생성, 동기화 함수


* gdi32.dll

 - graphic device interface

 - 디스플레이나 프린터에 출력되는 원시적인 드로잉 함수


* user32.dll

 -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gdi32.dll 파일과 드라이버를(win32k.sys)  호출하는 역할

 - 윈도우 user 구성요소(창, 메뉴, 윈도우 사용자 인터페이스 표준요소)를 구현

 - GUI를 구현할 수 있음

 - 프로그램 창 생성, 관리, 창 메시지 받기등을 수행


* comctl32.dll

 - 파일 오픈, 저장, 상태바 같은 윈도우 표준 컨트롤을 구현

 - UI요소들을 위한 윈도우를 만들고 관리하기 위해 user32.dll, gdi32.dll에서 호출


* msvcrt.dll (런타임 라이브러리)

 - CRT 라이브러리

 - c , c++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일반적 라이브러리 함수

 - 문자열 처리, 메모리 할당, c스타일 입출력 호출

 - 설치된 운영체제보다 최신에 나온 런타임들은 비주얼 C++ 재배포가능 패키지에서 구할 수 있음


* ws2_32.dll

 - 윈도우 소켓을 구동하는 파일

 - 익스플로러가 내장되면서 만들어진 것

 - 네트워크 컴퓨팅을 하기위한 밑거름




출처 : 

http://sungtg.tistory.com/637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9C%88%EB%8F%84%EC%9A%B0_%EB%9D%BC%EC%9D%B4%EB%B8%8C%EB%9F%AC%EB%A6%AC_%ED%8C%8C%EC%9D%B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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